Detailed Information
世界 主要市場 中長期 進出戰略 제3편 ASEAN.인도
- Title
- 世界 主要市場 中長期 進出戰略 제3편 ASEAN.인도
- Succeeding Title
- 세계 주요시장 진출전략 2001
- Corporate Author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 Issue Date
- 1997
- Publisher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 Series/Report No.
- 무공자료; 97-19
- Description
- 매년 초에 개최되는 무역관장회의 발표자료임
- Table Of Contents
- [아세안]
제1편 市場動向 分析
I. 經濟現況 및 展望
1. 개요
2. 현황 및 전망
II. 市場特性 및 與件
1. 시장특성
2. 주요 경제 및 우리나라와의 통상현안
3. 시장변화 전망
III. 우리의 進出現況 및 留意點
1. 교역현황
2. 투자현황
3. 대아세안 진출시 유의점
제2편 中長期 進出 目標 및 戰略
I. 中長期 輸出展望 및 進出方向
1. 중장기 수출전망 및 목표
2. 중장기 진출방향
II. 主要商品別 進出戰略
1. 대상품목의 선정
2. 전략상품
3. 시장심화상품
4. 기타 수출유망품목
III. 綜合 進出對策
1. 지역적 개념의 역내투자 확대
2. 시장밀착형 제품개발 및 마케팅 차별화
3. 선진 이미지 제고
4. 전략적 제휴 강화
5. 역내 성장 핵심지역 진출
6. 현지 유통망 진출
[인도]
제1편 市場動向 分析
I. 經濟現況 및 展望
1. 개황
2. 경제적 특징
II. 市場特性 및 與件
1. 확대일로의 내수시장
2. 어려운 마케팅 여건
3. 초기단계의 유통구조
4. 투자동반 수출이 유망한 시장
III. 우리의 進出現況 및 問題點
1. 우리의 진출현황
2. 경쟁국 동향
3. 진출상의 문제점
제2편 中長期 進出 目標 및 戰略
I. 中長期 輸出展望 및 進出方向
1. 접근개념
2. 단계별 진출전망 및 방향
II. 主要商品別 進出戰略
1. 진출유망분야
2. 전략상품
3. 시장심화상품
4. 기타 수출유망품목
III. 綜合 進出對策
1. 기본방향
2. 타겟시장의 명확한 설정
3. 적정 파트너쉽 구축
4. 유통기반 구축
5. 브랜드 마케팅 강화
6. 정부정책의 적극적 활용
7. 인맥구축 및 여론관리
8. 투자진출을 통한 동반성장
- Citation
- K II/B-00/XIII-b SGJ v.3, 402 p. ;
- Language
- kor
- Subject
- 시장조사 - 세계 - ASEAN - 아세안 - 인도
- Appears in Collections
- 08. 과거 발간자료 > 무공자료 > 1997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