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rowse

Browse

Detailed Information

트리에스테 出張 報告書 :東歐의 貿易 制度와 市場 開拓 戰略

Title 
트리에스테 出張 報告書 :東歐의 貿易 制度와 市場 開拓 戰略
Corporate Author 
大韓貿易振興公社
Issue Date 
1973
Publisher 
大韓貿易振興公社 (KOTRA)
Table Of Contents 
1. 東欧의 貿易規模
가. 國別 貿易規模
나. 卋界貿易上의 比重
다. 西方國家와의 交易
라. 貿易商品構造
마. 東西貿易의 展望

2. 東欧의 貿易制度
가. 東欧 貿易制度의 特徵
나. 主要貿易桟関
1) 外囗貿易省(ministry of Foreign Trade)
2) F.T.O(Foreign Trade Organigation)
3) 商工会議所(Chamber of Commerce)
4) 外囗貿易銀行(Foreign Trade Bank)
5) Official Commercial Agent
다. 對外貿易 計㓰(Foreign Trade plan)

3. 東欧의 貿易形態
가. 要約
나. 一般貿易(正常 및 信用去來方式에 依한 貿易)
1) Letter of Credit
2) Cash Against Documents
3) Bill of Exchange(換어음)
4) Bank to Bank Credits
5) 어음의 割引 및 讓渡(Discounting and Forfeiture)
6) 中·長期信用去來(medium-and Long-Term Credits)
다. Burter 貿易
1) 現况
2) 東欧의 Barter 輸出希望品目
3) Barter House
4) 注意할 奌
라. Switch 貿易
1) 現况
2) Switch 貿易業者
3) 割引率
4) Switch 去來의 制限性
5) Switch去來의 事例

4. 東欧市場 開拓을 為한 마아케팅 战略과 組織
가. 東欧市場에 対한 마아케팅(前提)
나. 具体的인 마아케팅战略의 遂行方法
1) 輸出業者가 直接 마켓팅전략을 樹立하고 遂行하는 方法
2) 战略의 樹立은 마켓팅專门家(Consultant)에게 의뢰하고 이의 遂行은 輸出業者가 담당하는 方法
3) 마케팅 전문가(Consultant)가 전략을 樹立하는 同時에 輸出業者의 活動을 指揮하는 方法
4) 他会社에 全的으로 전략의 수립과 遂行을 依賴하는 方法
5) 東欧 Agent를 活用하는 方法
6) 東欧市場 輸出에 対한 政府의 支援(Export Promotion Service)
다. 販賣組織의 類型
1) 全般的으로 書信에 依한 販売方法(印度의 鉄鋼業者가 対 Poland輸出에 採択하고있는 方法)
2) 統一価格制度(키프터스의 農業協同組合研合会가 成功的으로 採択하고 있는 方法)
3) 定期的인 Salesman 団 파견
4) 輸出業者가 東欧에 隣接한 西欧에 代表를 常駐시키는 方法
5) 東欧駐在 自口商務官을 仲介人으로 活用하는 方法(아랍共和口, 브라질, 파키스탄이 이를 積極活用하고 있음)
6) 政府가 東欧에 隣接한 西欧都市에 事務所를 設置하는 方法
7) 輸出業者가 東欧에 常駐事務所를 設置하는 方法
8) 相互提携商工会議所(Joint Chamber of Commerce) 및 同連絡事務所(Liesion office)를 通한 輸出振興方法
9) 国営貿易公社(Gorernment-Sponsored State Tranding Corporation)가 東欧에 常駐 事務所를 設置하는 方法
10) 通商使節 및 代表团을 定期的으로 交換하는 方法
라. 인도국영무역공사(STC)(State trading Corporation of india)
1) STC의 組織과 業務內容
2) STC의 對 東欧 桟械類 販賣 事例
3) STC의 對東欧 皮革製品輸出事例

5. 東欧博览會의 参加와 広告活動
가. 博览會
1) 東欧에서 開催되는 博览會
2) 博览会의 性格
3) 博览会主管機関
4) 東欧博览会参加의 意義
나. 広告
1) 西欧業者의 東欧内 広告効果에 対한 認識
2) 東欧의 廣告政策
3) 廣告方法
4) 東欧広告代行機関의 Service
5) 東欧広告代行機関의 西欧内에서의 活動
6) 広告媒介体
7) 消費財広告
8) 廣告의 効果
9) 郵便에 依한 直接宣伝活動

6. 우리의 東欧市場 Approach 战略
가. 交易促進을 위한 環境造成问題
나. 留意해야 할 奌
다. 市場開拓 战略
1) 间接輸出
2) Yougo 商人을 通한 対東欧輸出
3) 直交易의 推進

附表
1. ORGANIZATIONAL STRUCTURE OF THE MINISTRY OF FOREIGN TRADE OF THE USSR
2. The Foreign Trade Organizations(FTOs) and Enterprises Authorized To Handle Foreign Trade
3. ORGANIZATION OF FOREIGN TRADE IN HUNGARY
4. Local Agencies in Eastern Europe
5. FOREING TRADE BANKS IN EASTERN EUROPE
6. CHAMBERS OF COMMERCE IN EASTERN EUPOPE AND TITLES OF GUIDES ISSUED FOR FOREIGN BUSINESSMEN
7. MARKET RESEARCH AGENCIES OUTSIDE EASTERN EUROPE SPECIALIZING IN SURVEYS COVERING EASTERN EUROPE
8. EASTERN EUROREAN TRADE FAIRS - GENERAL INFORMATION
Citation 
K II/B-0921/XI-p TR , 132 p. ;
URI 
https://dl.kotra.or.kr/pyxis-api/2/digital-files/c16960ef-f8f9-018a-e053-b46464899664
Language 
kor
Subject 
무역구조 - 동구
시장조사 - 동구
시장개척 - 동구
Appears in Collections
07. 기타 > 1973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