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rowse

Browse

Detailed Information

신흥국 진출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Volume Zone & Reverse Innovation

Title 
신흥국 진출의 패러다임을 바꾸다 :Volume Zone & Reverse Innovation
Corporate Author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신흥시장팀
Personal Author 
박대희
Issue Date 
2013
Publisher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Series/Report No. 
KOTRA자료; 13-041
Table Of Contents 
Ⅰ. 신흥국의 부상 / 8

Ⅱ. 볼륨존(Volume Zone) 알아보기 / 12

1. 새로운 시장, 볼륨존(Volume Zone)
가. 볼륨존이란?
2. 볼륨존의 중요성
가. 신흥국의 인구구조
나. 볼륨존의 변화, 그리고 미래
3. 기업의 미래를 이끌 볼륨존 이야기
가. 칠레(산티아고)
- 깐깐하고 똑똑한 칠레의 볼륨존
- 칠레 Z세대에 주파수를 맞춰라
- 여심을 사로잡아야 황금 땅이 보인다
* 성공사례 (ZARA, 락앤락, 세라젬)
나. 브라질(상파울루)
- 브라질 신(新) 중산층에게 “지름신”이 찾아오다
- “아무거나 먹지마세요, 미용에 양보하세요”
- 핸드폰은 볼륨존의 보물창고
* 성공사례 (Subway, Gol항공, Boticario)
다. 요르단(암만)
- 끈끈한 혈육의 정으로 가득 찬 나라
- 92%의 국민은 알라를 믿습니다!
* 성공사례 (Malboro, The Faceshop)
라. 사우디아라비아(리야드)
- 청춘 차렷! 젊은 사우디아라비아
- 사막에서의 건강은 내가 지킨다!
* 성공사례 (IKEA, LG전자)
마. 인도(뭄바이)
- 이제는 나도 살(Sell)수 있다
- 농촌! 무시하지 마라
- 불황 뚫은 친(親)환경 열풍
* 성공사례 (마힌드라&마힌드라, Star-CJ & homeshop18)
바. 인도네시아(자카르타)
- 청년, 여성, 그리고 네티즌을 잡아라
- 팔로워(Follower)가 되어 주세요!
- 와룽의 벽을 뛰어넘다
* 성공사례 (7-Eleven, 네오플램 , 롯데마트)
사. 태국(방콕)
- 나는야 패션왕, 태국의 볼륨층 메스티지
- 긁는 즐거움을 찾다
* 성공사례 (Magnum, MK레스토랑, 스킨푸드)
아. 베트남(호치민)
- 호치민스타일
- 너도나도 한류
- LTE급으로 커져가는 볼륨존 소비재시장
* 성공사례 (Big C, THACO GROUP, Everpia)

Ⅲ. 역혁신(Reverse Innovation) 알아보기 / 90
1. 물구나무를 서자, 리버스 이노베이션(Reverse Innovation)
가. 혁신(innovation), 그 첫걸음
나. 글로컬라이제이션의 위기
2. 리버스 이노베이션이란?
가. GE헬스케어, 로컬직원의 변화를 허락하다
나. 리버스 이노베이션의 범위와 시각
- 신흥국과 선진국은 출발점부터 다르다
- 단순 저가판매 전략은 위장술일 뿐
- Frugal Innovation, Jugaad Innovation
3. 왜 우리는 리버스 이노베이션에 주목해야 하는가?
가. 상류에서 하류로 흘러가는 세계경제
나. ACE로 급부상한 신흥 대기업
4. 글로벌 기업들의 Reverse Innovation 성공사례
가. Made in China가 아닌 Made for China (Levi Strauss & CO.)
나. ‘획기적 제품’ 보다 ‘고객 통찰력’ (Logitech)
다. 아프리카 모바일 회사, 들어보셨나요? (Safaricom)
라. 인도베이션(Indovation)의 선두주자가 되다 (Tata Motors)
마. 뛰는 ‘정수기’에서 나는 ‘정수기’로 (Tata Chemicals)
바. 손만 뻗으면 갈 수 있는 가게 (Walmart)
사. 지금도 내가 대세다 (Siemens AG)
아. 진흙 묻은 고구마를 세탁기에 넣다 (Haier)
자. 저가형 소형차에 세련미를 더하다 (현대자동차)
차. 전력 없이 세계인의 생활이 스마트해지다 (삼성전자)
카. 중국인이 찾는 제품은 따로 있다스마트해지다 (삼광글라스)

Ⅳ. KOTRA를 활용한 신흥국 진출방안 / 166

부록 : KOTRA ‘13년 하반기 사업 일정 / 177. 끝.
Citation 
K II/B-00/XIII-b VB , 185 p. ;
URI 
https://dl.kotra.or.kr/pyxis-api/2/digital-files/c16960ef-f55c-018a-e053-b46464899664
Language 
kor
Subject 
시장조사 - 신흥시장 - 칠레 - 브라질 - 요르단 - 사우디아라비아 - 인도 - 인도네시아 - 태국 - 베트남
기업해외진출 - 신흥시장 - 칠레 - 브라질 - 요르단 - 사우디아라비아 - 인도 - 인도네시아 - 태국 - 베트남
성공사례 - 기업해외진출 - 세계/신흥시장 - 한국/신흥시장
PDF자료
볼륨존 (Volume Zone) - 신흥시장 - 중산층
역혁신 - 리버스 이노베이션 (Reverse Innovation)
신흥시장 - 신흥국
Appears in Collections
01. KOTRA자료 > 2013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