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rowse

Browse

Detailed Information

일본의 新고령세대, 새로운 시장을 연다 :고령화 40년, 스마트 간병에서 해외진출까지

Title 
일본의 新고령세대, 새로운 시장을 연다 :고령화 40년, 스마트 간병에서 해외진출까지
Corporate Author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신흥시장팀
Corporate Author 
오사카무역관
Personal Author 
이상진; 홍석균
Issue Date 
2012
Publisher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Series/Report No. 
Global Market Report (GMR); 12-003
Table Of Contents 
Ⅰ. 일본의 新고령세대, 몸도 마음도 젊어졌다
1. 고령화 사회 진입 40년, 新고령세대의 등장
2. 소비시장을 주도하는 고령층 구매 파워
Ⅱ. 新고령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아라
1. 新고령세대의 바뀐 소비트렌드
2. 新고령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상품
Ⅲ. 진행되는 고령화, 진화하는 산업
1. 스마트 간병, 의료 산업
2. 간병 로봇 산업
3. 고령자 식품 산업
4. 고령자 특화 소매업
5. 실버 여행업, 라이프엔딩 산업
6. 고령자 전용 주택 및 리폼 산업
7. IT 농업
Ⅳ. 피할 수 없는 고령화, 성장의 동력으로 활용
1. 고령화를 활용한 일본의 신산업 전략
2. 고용확대를 통한 산업 발전
Ⅴ. 시사점
Citation 
K III/B-112/III-o MA , 36 p. ;
URI 
http://125.131.31.47/Solars7DMME/004/109553.PDF
Language 
kor
Subject 
실버산업 - 일본
마케팅전략 - 실버상품 - 일본
사례 - 마케팅전략 - 실버상품 - 일본
고령화사회 - 일본
실버상품
Appears in Collections
02. Global Market Report (GMR) > 2012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