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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tailed Information

中國投資 현장점검

Title 
中國投資 현장점검
Corporate Author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Issue Date 
2001
Publisher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Table Of Contents 
1장 우리 기업의 중국투자 동향과 대책
1. 우리 기업의 투자동향
2. 중국의 WTO 가입과 투자진출 방향
3. 중국투자 체크포인트
2장 중국투자기업 Case Study
[섬유·봉제]
1. 합자기업 경영권에는 책임따라
2. 라인별 성과급제 도입
3. 합자에서 독자로 투자전환
4. 중국 노조는 복리후생에 관심
5. 직영매장으로 내수시장 개척
6. 고가 브랜드 판매전략
7. 꽌시보다는 경영의 투명성이 우선
8. 지역별 투자법규 사전점검 필요
9. 현지생산으로 내수경쟁력 확보
[일용품 및 기타 소비재]
10. 투자전 철저한 사전준비 필요
11. 일괄 생산체제 구축으로 품질 향상
12. 경영원칙은 현지법 준수
13. 우수 영엽 인력확보에 애로
14. 자율적인 노무관리로 생산의욕 촉진
15. 제품특성을 고려한 투자적지 물색
16. 세무, 통관 문제가 가장 큰 애로
[전기·전자]
17. 철저한 투자 타당성 조사후 진출
18. 외상판매는 신중해야
19. 중소기업은 독자투자가 유리
20. 영업은 한국본사, 생산은 중국에서
21. 단독투자에서 합작투자로 전환
22. 제조는 단독, 판매는 합자투자 바람직
23. 중국 내수시장에서 활로모색
24. 곳곳에 까다로운 행정규제
25. 기술력, 유통노하우 확보 필요
26. 국가중점발전대상으로 지정
27. 포장재만 전략 현지조달
28. 꽌시보다는 준법이 우선
[기계·금속]
29. 내수시장 진출 위해 현지투자 결정
30. 최고 경영자가 직접 현지경영
31. 합자 파트너가 투자 성패 결정
32. 대리점 통해 지역별 시장 공략
33. 합자사 설립해 생산, 영업 총괄
34. 개발구 공장 임대방식으로 투자진출
35. 합작에서 독자투자로 전환
36. 전시회 참가로 내수시장 돌파구 마련
37. 철저한 원가관리로 경쟁력 확보
38. 고품질 고가전략
39. 원자재 조달여건 사전확인 필요
[건자재]
40. 공장설립단계에서 많은 시행착오
41. 관계당국과 유대관계 구축
42. 판매대금 회수가 가장 큰 애로
43. 본사 경영난이 현지화 앞당겨
[무역·유통]
44. 합자선의 영업력을 최대한 활용
45. 유통망 확보후 투자진출
46. 전문 영업인력 확보가 관건
47. 한국산 수입품으로 내수시장 공략
[서비스]
48. 고객입장의 서비스 교육과 청결유지
49. 북경에 피자 1호점 개설
50. 고소득층 겨냥,Top-Marketing
Citation 
K II/B-1131/II-f JGT , 282 p. ;
URI 
https://dl.kotra.or.kr/pyxis-api/2/digital-files/c16960f0-098d-018a-e053-b46464899664
Language 
kor
Subject 
기업해외진출 - 한국/중국
외국인투자 - 중국
합작투자 - 중국/한국
투자사례 - 한국/중국
사례집
Appears in Collections
07. 기타 >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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