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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tailed Information

일본의 화훼시장

Title 
일본의 화훼시장
Corporate Author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Issue Date 
1995
Publisher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Series/Report No. 
무공자료; 95-53
Table Of Contents 
I. 일본의 화훼소비동향
1. 성장지속중인 1조엔 산업
가. 연평균 신장율 10%대의 화훼시장
나. 「여유」, 「정서」와 「평온」을 추구
2. 변화중인 소비경향
가. 불교용품으로부터 생활과 업무용품으로
나. 고급화훼와 대중화훼의 2극화 현상
다. 화훼의 세계도 「輕白淡小」로
3. 다목적화 되는 화훼소비
가. 화훼디자인으로 매출액을 신장
나. 식용화훼
다. 자동판매기로 젊은층을 노린다
II. 다른 업종으로부터의 신규 참여
1. 신규참여의 전반적 상황
가. 식품, 화학공업 및 상사의 참여 현저
나. Biotech와 판매망을 이용한 다각화
2. 생산분야의 참여로 무엇이 변하는가
가. 고가의 꽃도 양산시대
나. Biotech와 Hightech가 결합한 식물공장
3. 유통분야의 참여로 무엇이 변하는가
가. 宅配서비스로 소비확대
나. 수입업무는 번창
III. 일본의 화훼산업
1. 일본의 화훼무역
가. 국내소비량의 7%에 달하는 절화수입
나. 증가로 반전한 절화 수출
IV. 화훼대국 일본의 생산과 유통
1. 화훼는 유일한 성장산업
가. 10년간 생산액은 배증
나. 절화 3대 품종의 성장과 신종의 급증
다. 대도시권과 寒暖地에 集積하는 산지
2. 합리화, 근대화되는 화훼유통
가. 재편으로 근대화 되는 화훼시장
나. 100엔의 장미가 500엔이 되는 불가사의
다. 신선도 유지의 유통체제
V. 일본 화훼산지 현황
1. 논지대로 급성장하는 북해도
가. 급성장의 요인은 논연작과 단경기 출하
나. 과제는 고용노동력 확보와 전략화훼의 개발
2. 다품목 종합공급산지를 목표로 하는 나가노(長野)
가. 축복받은 자연조건을 활용
나. 소규모 생산의 대산지 형성도 하나의 활로
3. 혁신으로 집중된 화훼왕국 아이치(愛知)
가. 왕국에 어울리는 화훼생산
나. 조직혁신으로 시장대응력을 강화시킨 사례
다.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꾀하고 있는 知多의 양란과 카네이션
VI. Flower Business의 장래
1. 문제점은 극복할 수 있는가
가. 꽃은 비싸도 좋은가
나. 지구와 환경에 적합한 꽃재배는 가능한가
2. 500엔에도 1만엔에도 꽃은 산다
가. 화란과 비교한 일본의 소비확대
나. 생활자가 본 소비확대
[부록]
1. 일본 전국의 화훼수입상
2. 일본의 화훼관련 각종 통계
Citation 
K III/B-112/V-cd IB , 104 p. ;
URI 
http://125.131.31.47/Solars7DMME/004/95일본의화훼시장.pdf
Language 
kor
Subject 
화훼산업 - 일본
Appears in Collections
09. 과거 발간자료 > 무공자료 > 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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