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rowse

Browse

Detailed Information

국가 브랜드 맵 - 국가 및 주요 산업 이미지 동향을 중심으로 - v.1: 결과보고서.

Title 
국가 브랜드 맵 - 국가 및 주요 산업 이미지 동향을 중심으로 - v.1: 결과보고서.
Corporate Author 
산업정책연구원 (IPS)
Issue Date 
2007
Publisher 
지식경제부:
Table Of Contents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1. 국가 이미지 및 브랜드의 중요성
2. 연구의 목적 및 의의
제 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제2장 연구의 이론적 고찰
제1절 국가 브랜드의 이론적 고찰
1. 국가 브랜드 개념
2. 국가 브랜드 구성 요인
3. 국가 브랜드 효과 연구
4. 국가 브랜드와 기업 브랜드
제2절 한국의 국가 브랜드 현황
1. 한국 국가 브랜드 및 이미지 현황
가. 해외 주요 기관의 한국 국가 브랜드 평가
나. 2006년 국가 브랜드 맵 요약
(1) 한국 국가 이미지
(2) 한국 제품 이미지
(3) 한국 산업 평가
제3장 2007 국가 브랜드 맵 작성
제1절 국가 브랜드 맵의 개념 및 범위
1. 국가 브랜드 맵 작성의 방향 및 범위
제2절 국가 브랜드 맵 조사 설계
1. 설문조사 목적
2. 조사대상 국가 및 산업 선정
가. 국가 선정
나. 산업 선정
3. 설문조사 설계
4. 설문조사 내용
제3절 설문조사 분석결과
1. 응답자 분석
2. 조사결과
가. 한국의 국가 이미지 및 브랜드에 대한 현황 파악
(1) 한국에 대한 지식 정도
(2) 한국 이미지 연상
(3) 국가 브랜드 전략 활동 주체별 이미지
(4) 한국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인식
(5) 한국의 핵심 산업 인식
나. 한국 주력산업별 국가비교
(1) 국가별 가전산업 분석
(2) 국가별 의류산업 분석
(3) 국가별 자동차산업 분석
(4) 국가별 IT/반도체산업 분석
(5) 국가별 음식산업 분석
(6) 국가별 액세서리산업 분석
(7) 국가별 문화컨텐츠산업 분석
(8) 국가별 휴대폰산업 분석
(9) 국가별 철강 산업 분석
(10) 국가별 화장품 산업 분석
(11) 국가별 도자 산업 분석
(12) 국가별 패션소품 산업 분석
다. 국가별 한국 주력 산업 간 비교
라. 한국 이미지 개선 방안
제4절 조사 결과 요약 및 시사점
1. 국가 브랜드 및 이미지
가. 국가 브랜드 및 이미지 관리 방향
(1) 한국 국가 이미지
(2) 한국 제품 이미지
(3) 한국 산업 이미지
(4) 한국 정보원
제4장 기대효과
제 1 절 기대효과
1. 한국의 국가 브랜드 이미지 차원
2. 한국의 주력 7대 산업 이미지 차원
Citation 
K II/B-111/XI-m IB v.1, 206 p ;
URI 
http://125.131.31.47/Solars7DMME/004/83419.PDF
Language 
kor
Subject 
국가이미지 - 국가별 - 산업별 - 한국
국가브랜드 - 한국
용역보고서 -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지식경제부
Appears in Collections
10. 기타 > 2007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