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rowse

Browse

Detailed Information

국가 브랜드 맵 - 국가 및 주요 산업 이미지 동향을 중심으로 v.1 3개년 종합 결과보고서.

Title 
국가 브랜드 맵 - 국가 및 주요 산업 이미지 동향을 중심으로 v.1 3개년 종합 결과보고서.
Preceding Title 
국가 및 산업 브랜드 맵
Corporate Author 
산업정책연구원 (IPS)
Issue Date 
2009
Publisher 
국가브랜드위원회, 지식경제부,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산업정책연구원 (IPS)
Table Of Contents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필요성
1. 국가 이미지 및 브랜드의 중요성
2. 연구의 목적 및 의의
제2절 연구 방법 및 구성
제2장 연구의 이론적 고찰
제1절 국가 브랜드의 이론적 고찰
1. 국가 이미지와 국가 브랜드 개념
2. 국가 브랜드 구성 요인
3. 국가 브랜드 효과 연구
4. 국가 브랜드와 기업 브랜드
제2절 2006년, 2007년 국가 브랜드 맵 요약
제3장 06~08년 국가 브랜드 맵 종합 결과
제1절 국가 브랜드 맵의 개념 및 범위
1. 국가 브랜드 맵 작성의 방향 및 범위
제2절 국가 브랜드 맵 설계
1. 조사대상 국가 및 산업 선정
2. 설문조사 설계
3. 설문조사 내용
제3절 설문조사 분석결과
1. 응답자 분석
2. 한국 국가 이미지
3. 한국 기업 이미지
4. 한국 제품 및 서비스 이미지
5. 한국 국가 vs 기업 vs 제품 및 서비스 이미지
6. 한국 산업 이미지
7. 한국 이미지 개선방안
제4절 조사 결과 요약 및 시사점
1. 국가 브랜드 및 이미지 관리 방향
2. 산업별 요약 및 시사점
제4장 국가별 결과 요약 및 시사점
제1절 국가별 분석방법 및 해석상 유의점
제2절 국가별 결과분석
1. 한국 산업 성장단계 및 시사점
2. 국가별 결과 분석 및 시사점
제5장 한계점 및 기대효과
제1절 연구의 한계점
제2절 기대효과
1. 한국의 국가 브랜드 이미지 차원
2. 한국의 주요 산업 이미지 차원
Citation 
K II/B-111/XI-m IB 09,v.1, 232 p ;
URI 
https://dl.kotra.or.kr/pyxis-api/2/digital-files/c16960f0-0955-018a-e053-b46464899664
Language 
kor
Subject 
국가이미지 - 국가별 - 산업별 - 한국
발주용역보고서 -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국가브랜드 - 한국
Appears in Collections
07. 기타 > 2009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