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아 각국의 섬유산업 구조고도화 추진 현황과 우리의 진출전략

1장. 인도

1.섬유산업 현황 (일반현황, 의류산업의 발전요인, 진출 주요 외국업체, 수출 쿼터 운영, 의류공장 현황, 의류 수출실적, 직물수입시장 경쟁현황) 2.2005년 MFA 철폐 대비 현황 (미국에 수입관세와 쿼터적용 면제 요구, 케탸 등 아프리카 국가로 공장이전 검토, 인도-스리랑카 자유무역협정 보완, 섬유시설 현대화를 위한 기술개발기금 설립, 외국의 원조하에 섬유류 품질검사시설 현대화 및 인력훈련, 직물공장 시설현대화 및 신규공장 설립 유도, 고정 바이어와의 유대강화, 섬유전시회 개최 및 참가확대) 3.진출방안 (한국이 선점한 직물 수입시장 점유율 유지, 스리랑카를 생산기지로 활용, 후발 의류수출국이 필요로 하는 섬유기계 등 적극 제시, 바이어 리스트)

1.섬유산업 현황 (일반 현황, 수칠입/경쟁동향) 2.2005년 MFA 철폐 대비 현황 (섬유산업구조 고도화를 위한 정책방향, 섬유산업관련 관세 인하 계획, MFA 철폐에 대한 업계 동향) 3.진출방안 (진출 유망품목, 품목별 경쟁동향, 진출전략, 바이어 리스트) - 4장. 스리랑카

1.섬유산업 현황 (일반현황, 수입동향, 경재동향) 2.2005년 MFA 철폐 대비현황 (MFA 철폐이후 시장변화, 섬유산업 구조고도화를 위한 정책방향 및 관세인하계획, MFA 철폐에 대한 업계동향, 연관산업 육성방안) 3.진출방안 (진출유망품목,경쟁동향 및 진출전략, 수입상 명단) - 3장. 파키스탄

1.섬유산업 현황 (섬유산업 발전, 인도 섬유산업 구조 및 동향, 주요 부문별 생산,수요,수출입 동향, 섬유 각 부문별 주요 수입 경쟁국 동향, 경쟁동향, 섬유기계류 산업 동향) 2.2005년 MFA 철폐 대비 동향 (인도정부 정책방향, 섬유업계 동향, 인도정부의 섬유산업 관련 관세인하 계획) 3.진출방안 (일반사항, 진출 유망품목, 각 품목별 시장현황 및 관세율, 진출전략, 바이어 리스트) - 2장. 방글라데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