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박람회 참가요령 2000

1장. 박람회와 마케팅

1.KOTRA 해외 전시사업 (한국관 참가의 의의, KOTRAA Program별 전시사업 안내) 2.해외박람회 참가시 유용한 정보 (해외시장 개척기금 융자추천, 전시품 무환통관 추천, 시장개척보험)

1.박람회 참가계획 (박람회의 선정기준, 대상 박람회의 발굴, 대상 박람회 분석을 위한 고려사항, 박람회 참가 사전준비, 박람회 참가목표의 설정, 예산의 책정, 공략대상 수요층, 박람회 참가 사전일정) 2.박람회 참가업부 (박람회 참가를 위한 매뉴얼, 장치설계와 설치, 판매상담건의 창출과 사후처리, 상담요원에 대한 사전교육, 부스참가 이외의 대안) 3.박람회 참가전의 마케팅 (박람회 주최자의 홍보, 개별참가업체의 내방객 유치, 홍보와 판촉, 내방객 유치를 위한 창조적인 발상) 4.박람회 운영 (박람회 개최전의 업무, 전시장치 업무, 전시품에 대한 지식, 박람회 기간중의 판촉물 배포) 5.내방객과의 상담 (상담절차, 상담절차가 일요없는 상담, 상담요원간의 사인, 자세를 통한 의사소통) 6.성공적인 박람회 참가를 위한 조언 (부스운영에 대한 조언, 상담요원의 부스매너에 대한 조언, 박람회와 경쟁업체 파악) - 3장. KOTRA의 박람회 참가 지원

1.박람회란 무엇인가 (박람회의 의의, 박람회의 특성, 박람회의 역사, 박람회의 유형) 2.박람회의 마케팅기능 (박람회 참가동기, 박람회의 마케팅 기능) - 2장. 박람회 참가계획 및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