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아프리카 비즈니스 핸드북 = Middle east & Africa business handbook

1. 개관 (중동아프리카의 범위, 시장특성, 중동아프리카 진출을 위한 5가지 키워드)

2. 중동.아프리카 국별 순례 (워밍업, 나이지리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레바논, 리비아, 모로코,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연합, 알제리, 오만, 요르단, 이란, 이스라엘, 이집트,짐바브웨, 케냐, 코트디브와르, 쿠웨이트)

3. 중동 비즈니스편 (워밍업, 해외출장 기초지식, 경제무역환경, 수출상담, 식민종주국 및 경쟁국 진출, 우리나라의 중동 진출, 국제입찰.전시박람회등, 정보통신사정)

4. 아프리카 비즈니스편 (워밍업, 해외출장 기초지식, 경제무역환경, 수출상담, 식민종주국 및 경쟁국 진출, 우리나라의 아프리카 진출, 국제입찰.전시박람회 등, 정보통신사정)

5. 정보통신 및 기계 플랜트시장 (정보통신시장, 수출유망 중소형 기계플랜트, UAE의 공공부문 국제입찰제도)

6. 통계로 본 한-중동 아프리카간 교역 (우리나라의 대중동.아프리카간 교역현황, 몇가지 유용한 통계, 국별.품목별 수출추이, 국별.품목별 수입추이) - 7.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