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rowse

Browse

Detailed Information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과 진출 방안 (디지털자료)

Title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 현황과 진출 방안 (디지털자료)
Corporate Author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신북방팀
Personal Author 
정환우
Issue Date 
2019
Publisher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Series/Report No. 
KOTRA자료; 19-071
Description 
PDF 발간자료
PDF 형태로만 발간된 자료로, 하단에 첨부된 URI 링크 또는 관계정보의 파일명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가능함.
Table Of Contents 
I.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부상과 특징
1.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확대
2. 국제(跨境) 전자상거래 시장의 발전
3.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특징

II. 대중국 소비재 수출 동향
1. 한국의 대중국 소비재 수출 현황
2. 한국의 대중국 전자상거래 수출 현황

III. 전자상거래 플랫폼 현황
1. 종합 플랫폼(몰)
2. 전문업종별 플랫폼(몰)
3. 구매대행 및 지원 플랫폼
4. [참고] 한국의 대중국 역직구 독자플랫폼(몰)

IV. 전자상거래 마케팅의 변화
1.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활용 확대
2.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진화 : ‘신유통’의 등장
3. 인플루언서(왕홍(网红)) 마케팅의 발전

V. 유형별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사례
1. 진출사례 조사 개요 및 유형 구분
2. 유형별 진출 사례

VI.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확대 방안
1. 단계별 세분화 진출 전략
2. 단계별·업종별 특성화 마케팅 추진
3. 대중 전자상거래 비지니스 기초 능력 강화

[첨부1] 중국향(向) 전자상거래 통관 및 배송 방식
[첨부2] 입점대행사(‘타오바오 파트너(Taobao Partner, TP)’)
[첨부3] 중국 온라인 마케팅에서 KOL과 왕홍 비교
ISBN 
9791164900809
Citation 
F K III/B-1131/VIII-k JOD , PDF자료 (111 p.) ;
URI 
http://125.131.31.47/Solars7DMME/004/19중국의전자상거래시장현황과진출방안.pdf
Language 
kor
Subject 
전자상거래 - 중국
무역동향 - 소비재 - 중국
마케팅 - 전자상거래 - 중국
사례 - 기업해외진출 - 한국/중국
PDF자료
온라인쇼핑 - 중국
온라인시장 - 중국
Appears in Collections
01. KOTRA자료 > 2019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