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rowse

Browse

Detailed Information

日本의 流通機構와 商慣行

Title 
日本의 流通機構와 商慣行
Corporate Author 
大韓貿易振興公社
Issue Date 
1983
Publisher 
大韓貿易振興公社 (KOTRA)
Series/Report No. 
貿公資料; 22-27
Table Of Contents 
序文

Ⅰ. 製品輪入의 現狀과 特色
1. 製品輸入의 動向
2. 製品輸入 比率이 낮은 原因
3. 最近에 있어서의 製品輸入의 特色

Ⅱ. 輪入品에 對한 意識과 日本市場
1. 輸入品과 國産品의 選擇
2. 日本市場의 特徵과 輸入品

Ⅲ. 日本의 流通機構와 그 問題點
1. 日本 流通機構의 現狀
2. 流通機構의 複雜性·多層性
3. 製造業者에 의한 販賣店의 系列化
4. 輸入品關係 流通形態
5. 輸入總代理店의 實態와 効用
6. 流通機構와 價格設定

Ⅳ. 商慣行등의 企業行動 및 그 問題點
1. 外國人이 본 日本의 商慣行
2. 일본의 商慣習의 特徵
3. Group內 去來와 系列下請과의 去來

Ⅴ. 市場進出戰略의 重要性
1. 商品의 市場 適合性
2. 流通機構의 選擇, 形成
3. 消費財의 適切한 價格設定
4. 長期的인 觀點에 입각한 市場進出努力

結語
1. 日本측에서 기울여야 할 努力
2. 輸出側에서 기울여야 할 努力
3. 製品輸入擴大를 위하여
Citation 
K II/B-112/XIII-e IB , 144 p. ;
URI 
https://dl.kotra.or.kr/pyxis-api/2/digital-files/c16960ef-ff06-018a-e053-b46464899664
Language 
kor
Subject 
유통구조 - 일본
Appears in Collections
08. 과거 발간자료 > 무공자료 > 1983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