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UN 조달시장 진출전략

Table Of Contents

1.연방정부 조달시장 개황 (시장규모 및 현황, 주요 조달분야, 주요 조달기관) 2.연방정부 조달 제도 (관련 법령, 조달 절차, 외국산 조달) 3.조달시장 진출방안 (시장 특성, 최근 변화 추세, 미 연방정부 조달시장 전망, 시장진출 전략) 4.참고자료 (2001년 100대 연방조달시장 조달업체, 2001년 100대 IT 조달업체) - 2장. 캐나다 연방정부 조달시장

1.연방정부 조달시장 개황 2.연방정부 조달제도 (조달 절차 개요, 정부조달 관련 기관 및 홈페이지) 3.연방정부 조달시장 진출전략 (조달시장 진출 여건, 시장진출 전략) 4. MERX를 활용한 정부조달시장 진출방법 5.연방정부 조달 주요 Contractor - 3장. 미국 주정부조달시장

1.뉴욕주 2.캘리포니아주 3.일리노이주 4.조지아주 5.메릴랜드주 6.미시건주 7.텍사스주 8.플로리다주 - 4장. UN 조달시장

1.UN 조달시장 개황 (시장규모, 조달시스템, 조달원칙, 조달방식, 조달품목) 2.주요 기구별 조달현황 (UNPD, UNICEF, UNOPS, UNFPA, WFP,FAO) 3.UN 조달제도 <UNPD 조달절차> (벤더등록 방법, Bidding 정보 입수 방법, 품목별 구매담당 바이어 리스트, 제안서 제출 및 평가 기준, 계약 이행) 4.UN조달시장 진출 방안 5.UN조달관련 참고자료 (기구별 조당 홈페이지, UNPD 벤더등록 양식, UNOPS Invitation to Bid Sample) - 5장. 설명회 발표 자료

1.미 연방정부 조달시장 진출방안 (국방부 및 GSA) 2.미 조달시장 진출 전략 (STG) 3.캐나다 연방정부 조달시장 진출방안 4.UN 조달시장 진출방안 5.연사 소개자료

1장. 미국 연방정부 조달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