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부품시장동향 및 시장진출전략 :자동차부품, 전자부품, 일반기계

Table Of Contents

1.일본 자동차 부품 시장 개황 (일본자동차 생산 현황, 시장규모, 자동차부품 시장 동향, 자동차부품 생산 현황, 부품업체들의 국제경쟁력 강화) 2.수출입동향 3.일본부품업계 및 분야별 재편현황 (부품업게 및 부품분야별 재편현황, 엔진업계 재편현황, 구동계열업계 재편 현황, 사시계열업계 재편현황, 차체계열 부품재편 현황과 모듈시스템 동향, 전장계열 부품재편 현황과 모듈시스템 동향) 4.기술동향 (환경에의 대응, 무공해에너지 개발) 5.일본 자동차 제조업체의 부품구매전략 (완성차업계의 부품구매정책 변화, 주요자동차기업의 부품조달 정책, 자동차부품 조달사이트) 6.자동차부품 대일진출 전략 - 2장. 전자부품

1.일본 전자부품 시장개황 (전자공업에서 전자부품의 위치, 전자부품의 시장규모, 전자부품 산업의 특색, 전자부품메이커의 경영전략, 전망 및 과제) 2.수출입동향 3.전자부품의 기술.개발동향 (기술개발의 일반적 동향, 주요부품기업의 기술개발 동향, 칩 부품의 소형화, 부품의 모듈화, 환경친화적인 전원설계) 4.일본 전기전자메이커들의 부품구매전략 (전자조달, 마츠시다, 후지츠, 산요, 캐논, 주요 전자메이커,부품업체의 조달사이트) 5.전자부품 대일진출 전략 - 3장. 일반기계

1.일본 일반기계 시장 개황 (기계산업 생산동향, 일반기계 생산동향, 일반기계 수주전망) 2.수출입동향 3.기계산업의 새로운 동향

IT와의 결합 (IT산업이 기계산업에 주는 영향, 기계제조산업의 IT전략) 4.주요 기계제조업체의 부품조달전략 (스미토모기계, 미츠비시중공업, 도시바테크, 고마츠, 에바라제작소, 주요기업의 조달사이트) 5.대일시장진출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