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Browse

Browse

Detailed Information

일본 소비자의 변화와 새로운 공유경제 비즈니스 모델

Title 
일본 소비자의 변화와 새로운 공유경제 비즈니스 모델
Corporate Author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시장조사팀
Corporate Author 
도쿄 무역관
Personal Author 
김은지; 이세경
Issue Date 
2018
Publisher 
KOTRA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Series/Report No. 
Global Market Report (GMR); 18-019
Table Of Contents 
목차

요 약

I. 공유경제 개념과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

1. 공유경제의 정의와 범위
2. 공유경제 비즈니스 구조와 경제적 효과

II. 공유경제 시장 전망과 일본 소비자의 인식 변화
1. 일본의 공유경제 시장 현황과 전망
2. 일본 소비자들의 공유경제 인식변화

III.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본의 대응
1. 일본정부의 공유경제 기반 활성화
2. 공유경제와 일본 비즈니스 업계의 대응

IV. 일본기업의 공유경제 비즈니스 성공사례 분석
1. 제품 공유: 메르카리
2. 이동 공유: 헬로우 사이클링(자전거), 사루트・라쿠스루(화물운송)
3. 공간 공유: 스페이스 마켓, 아키파
4. 지식・재능 공유: 애니타임즈, 타임 티켓

V. 시사점
1.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시사점
2. 공유경제를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참고문헌
ISBN 
9791160977479
Citation 
K II/B-112/X SA , 51 p. ;
URI 
http://125.131.31.47/Solars7DMME/004/18일본소비자의변화와새로운공유경제비즈니스모델-d.pdf
Language 
kor
Subject 
서비스산업 - 일본
소비동향 - 일본
사례 - 공유경제 - 일본
소비자 - 일본
공유경제 - 일본
성공사례 - 공유경제 - 일본
Appears in Collections
02. Global Market Report (GMR) > 2018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